본문 바로가기
다롱이일상

😽 우리 냥이 꼬리가 휘었어요! 😢 괜찮은 걸까요?

by 다롱냥이 2025. 8. 11.

안녕하세요! 뚠뚠냥이 다롱이 입니다! 🐈      
이번에는 고양이 훈련에 관한 글을 준비 했습니다롱~😼

 

 

우리 고양이들은 꼬리로 정말 많은 이야기를 해줘요. 기쁠 때 씰룩씰룩, 화날 때 팡팡, 불안할 때 살랑살랑... 그런데 가끔 꼬리 모양이 좀 특이하거나 휘어 있는 냥이들이 있죠? 우리 다롱이도 혹시 그런가요? 😿

궁금증 많은 집사님들을 위해 고양이 꼬리가 휘는 이유를 알려드릴게요!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! 🤗

🐾 꼬리가 휘는 흔한 이유, 의외로 다양해요!

고양이 꼬리가 구부러지거나 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, 크게 보면 '선천적'인 경우와 '후천적'인 경우가 있어요.

1. 유전적인 이유? 태어날 때부터 그럴 수 있어요! 🧬 많은 고양이들이 사실은 태어날 때부터 꼬리가 휘어져 있거나 짧은 형태로 태어나기도 해요.  이건 건강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.

  • 엄마 뱃속에서의 영양 부족: 엄마 고양이가 임신 중에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, 아기 고양이의 꼬리뼈가 제대로 성장하지 못하고 휘어지게 태어날 수도 있대요.  
  • 특정 품종의 특징: 꼬리가 짧거나 구부러진 게 아예 품종의 특징인 고양이들도 있어요.
  • 꼬리뼈의 이상: 꼬리뼈의 일부가 덜 자랐거나, 중간에 붙어버리거나(유합), 옆으로 휘는 형태로 태어나는 경우도 있어요.  이건 그냥 그 냥이만의 특별한 매력인 거죠!

2. 엉뚱한 사고? 다친 적이 있을 수 있어요! 🤕 고양이가 살면서 외부 충격을 받아서 꼬리가 휘어지는 경우도 드물게 있어요.   예를 들면, 문에 찧었거나, 높은 곳에서 떨어졌거나, 심지어는 장난치다 다쳤을 수도 있죠. 길고양이들의 경우에는 이런 외상으로 꼬리가 다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해요. 

🚨 우리 고양이, 언제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?

만약 다롱이 꼬리가 갑자기 휘거나, 다친 적이 없는데도 평소와 다르게 보인다면 꼭 병원에 가보는 게 좋아요! 

  • 통증을 느끼는 경우: 꼬리를 만지거나 건드릴 때 아파하거나, 꼬리를 움직이지 못하거나 축 늘어져 있다면 바로 병원에 가야 해요.  
  • 이상 행동을 보일 때: 꼬리가 휘는 것과 함께 갑자기 숨어 지내거나, 밥을 먹지 않거나, 평소와 다른 이상한 행동을 보인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꼭 동물 병원에 내원해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게 중요해요! 
  • 피부 문제: 꼬리에 지속적으로 이상한 움직임을 보이거나, 염증, 알레르기 같은 피부 문제가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어요. 

수의사 선생님은 진찰이나 엑스레이 검사로 꼬리 부상의 심각성을 판단해 줄 수 있으니 너무 걱정 말고 방문해 보세요! 

 

 

 

 

 

 

🐱

💎 금캐기 앱 설치하고 금 채굴의 즐거움을 누려보세요! 

지금 금캐기를 설치하고 저랑 함께 금을 모아보세요! 
가만히 있어도 쌓이는 금! 지금 바로 시작해볼까요? 😎
추천인코드 : UWLTZD

추천 코드를 입력해야 채굴 속도를 높일 수 있어요
[금캐기 앱 다운로드 링크]
https://goldmining.onelink.me/mGQ8/15m6mif9

💖